전자상거래 교육 소식

온라인에서의 진정한 승부는 고객관리(CRM)를 통해

농촌가치연구소 2011. 7. 2. 23:49

 

온라인에서의 진정한 승부는 고객관리(CRM)를 통해

 

온오프라인 환경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지속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른 마케팅 방식도 변천을 거듭하고 있다.

 

마케팅방식의 핵심은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 소비계층을 나누고

목표 고객층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틈새시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의

초석이 될 수 있다.

 

빅사이즈 의류매장, 산으로 팥빙수 배달, 새벽 짜장면 배달

기차안에서 짜장면 배달 등의 형태등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고객관계관리를 통해 다음과 같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시장의 환경을 분석하여 고객응대

-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여 상품,서비스 개발 용이

- 고객 충성도 향상

- 방문 및 매출 증대로 이어짐

 

결론적으로 고객관계관리는 공기와 같은 존재이다.

눈에는 보이지않지만아주 중요하고 기본적인 존재인 것이다.

 

* 전문출처: http://cafe.welchon.com/blog/s9365031/P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