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농촌교육
- 무훈증밤
- 농촌체험
- 행복
- 소셜미디어
- 농촌가치연구소
- 산꽃마을
- 트위터
- 유기농밤
- 벌랏한지마을
- 농촌체험마을
- 아이폰
- 땅속의 과일
- 아이폰 어플
- 고객관리
- 체험마을
- 스마트스토어교육
- 공주밤
- 소셜 미디어
- 강소농교육
- 스마트폰 활용
- 소셜 커머스
- SNS
- 스마트폰
- 맛집
- 공주효성농원
- 포스퀘어
- 전자상거래
- 농촌혁신
- 인스타그램
Archives
- Today
- Total
농촌가치연구소
소셜 미디어는 천사와 악마얼굴을 하고 있는 클리오네 본문
전 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은 정말 대단하다.
소셜 미디어의 가장 큰 매력은 파급력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강력한 확산성’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이 물을 마시면 뇌로 전달되기 까지 수초면 가능한 것처럼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바로 이것이다.
마치 무서운 바이러스가 사람의 몸에 침투하면
종잡을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퍼지는 아주 무서운 존재인 것이다.
소셜미디어는 분명히 긍정적인 측면이 있는 반면에
그 속내를 보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는
무서운 존재이다.
검증되지 않은 정보가 수많은 사람들을 통해 RT
와 같은 형태로 재 공유된다면 되돌릴 수 없는
파국으로 몰리는 것은 식은 죽 먹기일 것이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의 얼굴(천사의 얼굴, 악마의 얼굴)
을 어떻게 만드냐는 이용자의 몫이 되는 것이다.
수많은 연예인들이 네티즌들이 무심코
남긴 댓글에 유명을 달리한 사례를 보듯이
소셜미디어 공간에 남기는 글 하나하나에
신중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입으로 나온 말은 주워담을 수 없다는 속담이 있듯이
우리가 살고 있는 21C 지금시점에서는
소셜미디어에 남긴 글은 주워 담을 수 없다는
표현이 더 시대적으로 적절한 것 같다.
'소셜미디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활용팁 (0) | 2011.08.23 |
---|---|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해줄 수 있는 가치 (0) | 2011.08.06 |
소셜 미디어 계정을 적극 활용해야.. (0) | 2011.07.06 |
왜 영농인들을 소셜 미디어를 적극활용해야 하는가? (0) | 2011.07.01 |
팔로워(구독자)와 팔로윙하기(친구맺기) (0) | 2011.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