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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력있는 제품에 우선순위 부여 고객의 신뢰형성

농촌가치연구소 2011. 7. 7. 11:57

경쟁력있는 제품에 우선순위 부여 고객의 신뢰형성

 

주식투자에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듯이

농산물에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특화시키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는 소비자의 행동심리와 연관지어 해석할 수 있는데

특정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A라는 음식이 맛있으면

다른 음식도 맛있을 것이라는 기대심리를 갖기 때문이다.

 

매실로 고객들과 소통을 얻는다면,

사과, 배등의 상품에도 사전 신뢰가 형성되기 때문이다.

 

육지에서 배를 판매하는 김씨가 활어까지 판매하는 사례가

대표적인 예이다. 김씨가 판매하는 배가 맛있다는

소문이 나기 시작하였고, 인근 바다에서 판매하는 활어까지

김씨가 판매하여 높은 소득을 창출한 좋은 예이다.

 

소비자의 신뢰는 하루아침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다.

지속적인 소통과 고객관리를 거쳐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

*전문출처: http://cafe.welchon.com/blog/s9365031/P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