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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가치연구소
성공적인 농산물 쇼핑몰 운영전략 본문
성공적인 농산물 쇼핑몰 운영전략
인터넷 기반의 전자상거래환경은 면대면 거래가 어려우며,
제품을 구매자가 손으로 만져보거나 해당 제품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쉽게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판매자와 구매자의 적극적인 관계형성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운영전략들이 필요하다.
첫째, 초기 거래단계에 있는 고객에게는 제품의 실용적
측면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속적인거래 단계에 있는 고객에는 즐거움과 같은
유의적 성격이 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이러한 이유는 초기 거래단계에 있는 이용자는
가격에 대한민감도가 높고 또한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제품정보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속적인 거래단계에 있는 이용자는
습관적으로 구매행위를 하려는 패턴을 보여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지속적인 거래과정에서
형성된 신뢰가 가격민감도를 줄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둘째, 사이트의 사회적 실재감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이트 유지,관리가 필요하다.
따라서, 제품 및 서비스 정보제공에 필요한 다양한 리치미디어
를 개발,공급하여 실재감 요소를 높이는 작업이
필요하다.
즉, 감성적 콘텐츠(사용후기, 개봉기)를
적극적으로 제작하여 이용자들과 공유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한톨한톨의 옥수수 알갱이가 모여
맛있는 옥수수가 만들어지듯이
한명한명의 고객을 소중히 하는 것은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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